본문 바로가기
낚시즐기기

주꾸미 낚시에 필수로 챙겨야할 에기 추천

by 끝없는맘 2023.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 떠난 부산싸나이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주꾸미 낚시에 꼭 필요한 에기중에 요녀석은 꼭 챙겨가야 되는 제품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저도 이 제품을 사용하고 시즌때 배에서 3등 이하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매년 생활낚시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낚시 장르에는 항상 많은 인원이 몰립니다. 그중 하나가 주꾸미낚시이며 이때 무조건 사용해야 되는 것이 바로 에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해, 남해에서 무조건 잘 올라타는 에기를 소개해드릴 려고 합니다. 필드에서 테스트를 해보았고 제 실력으로 액션으로 주거나 노하우를 쓰지 않고 순수히 주꾸미가 얼마나 잘 올라타는지를 알아봤기 때문에 준비를 해서 가신다면 후회 없는 조과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 봄쭈 선상낚시 많이 잡는 노하우 공개

- 24년 인천 봄쭈 선상낚시 조황 정보

 

독고뿅뿅에기 얼룩말, 수박
독고뿅뿅에기

 

독고뿅뿅에기

 

이 제품은 갑오징어, 한치전용 수평에기로 출시되었고 다른 에기제품들보다 작은 6.5cm 크기와 통통한 바디로 예민한 두족류에게 공격본능을 자극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U자 형태의 바늘 사용으로 훅킹력을 높이고 떨어지는 확률을 많이 낮췄습니다. 색상으로는 6가지가 있으며 레드헤드, 수박, 레몬, 얼룩말, 국방색, 파란색이 있습니다.

 

독고뿅뿅 에기 파란색
파란색 에기

 

추천드리는 이유

 

주꾸미 낚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것이 바로 에기입니다. 물때나 날씨 영향도 많이 받지만 어떤 에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날 조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선상낚시 기준으로 옆 사람은 잘 잡는데 나만 못 잡고 있으면 그때부터 멘탈이 나가고 심지어 하기 싫어지는 현상까지 발생한다는 거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그날 조과의 핵심인 에기 선택이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다시 한번 더 말하고 싶습니다.

 

소개해드린 독고뿅뿅에기를 테스트 한 지역으로는 서해는 인천, 태안, 오천, 대천, 군산에서 출조 하였고 남해에서는 삼천포, 여수에서 출조 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색상이 있지만 그 중 국방색(전갱이)이 월등하게 주꾸미가 잘 올라탔고 배 전체 조과 순위에서 3등 이내에 들었습니다. 독고뿅뿅에기 테스트를 위해 다른 에기는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국방색을 사용하시면 처음부터 끝까지 꾸준하게 주꾸미가 올라오는 것을 확인했으면 폭발적일 때는 똑같이 폭발적이고 낫마리 올라올 때도 남들에 비해 많이 올라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왕눈이 에기보다는 크지만 일제제품보다는 살짝 작습니다. 그래서인지 예민할 때 더 반응이 좋았고 훅 부분도 일제제품 못지않게 날카롭고 견고합니다.

 

독고뿅뿅에게는 전국에서 딱 한 곳에서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레어템이라고 느끼실 수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이런 것을 공유해서 다 같이 많은 조과를 올리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솔직히 배에서 남들 잡고 있는데 나만 잡지 못하고 있으면 돈 아깝고 한탄만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에기를 사용한 뒤부터는 남들의 시선이 느껴집니다.

 

주꾸미 낚시 잘하는 방법 중 하나는 잘 잡는 사람의 에기를 카피해라라는 말이 있는데 이 에기를 쓰면 카피를 당하는 사람이 됩니다. 그만큼 낚시에 집중할 수 있고 그날 배에서 인싸가 되는 것입니다.

 

독고뿅뿅 에기 고추장
레드헤드 에기

 

사용할 때 주의 사항

독고뿅뿅에기를 사용하실 때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말씀을 드려야 사용하실 때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종일배인 경우 해가 뜨기 전에 출항하는 배들이 많습니다. 포인트가 내만권이 많아 일찍 도착해서 해뜨기도 전에 시작합니다. 

 

해당 제품 에기의 단점 중 하나는 해뜨기 전에는 반응이 느립니다. 안 올라타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반응이 느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가 뜨고부터는 다른 에기들보다 반응이 좋았습니다.

 

두 번째는 주꾸미선상낚시와 비슷한 갑오징어 낚시에는 주력으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독고뿅뿅에기를 만드시는 분께는 죄송한 말이지만 서해 갑오징어선상낚시에서는 반응이 없습니다. 그나마 남해에서는 살짝 반응이 있습니다. (필자의 갑오징어 조과 기록은 서해 106갑, 남해 쭈, 갑에서 42갑입니다)

 

출조했던 곳 사용빈도가 높았던 색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천 - 국방색, 파란색, 수박

태안 - 국방색, 레드헤드, 얼룩말, 수박

오천 - 국방색

대천 - 국방색, 파란색

군산 - 국방색, 레드헤드, 수박, 파란색

삼천포 - 국방색, 레몬

여수 - 국방색, 레몬, 수박, 레드헤드

 

제가 직접 느낀 각 지역에 잘 올라타는 색상을 적어보았습니다. 출조하실 때 한 두 마리씩 준비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주꾸미 낚시에 독고뿅뿅에기를 들고 가신다면 보장된 조과로 즐기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돈을 받거나 제품리뷰를 부탁받은 것이 아닌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낚시하실 때 잘 잡는 사람 스캔하지 마시고 반대로 스캔당하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직 금어기 해제인 9월이 멀게만 느껴지지만 예약 잘하시고 많이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