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 떠난 부산싸나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쭈, 갑 로드 하나를 추천하는 글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서해 주꾸미, 갑오징어 낚시를 다닌 지도 9년이 되어가며 긴 시간 동안 파손 한번 없이 같이 해준 녀석입니다.
다이와 타코이카 X 스펙
• 라인 엉킴 트러블 해소에 뛰어난 FUJI LDB 가이드 채용
• BRAIDINGX 공법채용으로 뒤틀림 억제와 버트 파워를 서포트
• 고급감을 주는 네임부 디자인과 안정성 보장의 릴시트부
175 M
표준 전장 | 마디수 | 접은길이 | 표준무게 | 선경/원경 | 추부하 | 적합 라인(호) | 카본함유율 |
1.75 m | 2 개 | 91 cm | 110 g | 1.0/11.4 mm | 8-16호 | 0.8-1.5 | 41 % |
175 MH
표준 전장 | 마디수 | 접은길이 | 표준무게 | 선경/원경 | 추부하 | 적합 라인(호) | 카본함유율 |
1.75 m | 2개 | 92 cm | 115 g | 0.8/11.4 mm | 10-20호 | 0.8-1.5 | 52% |
175 H
표준 전장 | 마디수 | 접은길이 | 표준무게 | 선경/원경 | 추부하 | 적합 라인(호) | 카본함유율 |
1.75 m | 2개 | 91 cm | 120 g | 0.8/1.5 mm | 12-25호 | 0.8-1.5 | 58% |
150 M
표준 전장 | 마디수 | 접은길이 | 표준무게 | 선경/원경 | 추부하 | 적합 라인(호) | 카본함유율 |
1.50 m | 2개 | - | 110 g | 1.0/11.4 mm | 8-16호 | 0.8-1.5 | 41% |
150 MH
표준 전장 | 마디수 | 접은길이 | 표준무게 | 선경/원경 | 추부하 | 적합 라인(호) | 카본함유율 |
1.50 m | 2개 | - | 115 g | 0.8/11.4 mm | 10-20호 | 0.8-1.5 | 52 % |
가격
필자가 구입할 당시의 금액보다 2 ~ 4만 원 더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공구를 하시거나 다이와 전용 할인 매장을 이용하시면 69,000원에서 79,000원 사이의 금액 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이와 타코이카 X 사용 후기
시즌인 9~11월 사이에 출조를 10회 이하시라면 쭈, 갑 전용대로 가성비 중에도 최고의 낚싯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필자인 저도 여러 제품을 사용해 봤지만 최종적으로 내린 결론은 본인이 낚싯대에 적응해서 최적의 운용 방법으로 낚시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인 거 같습니다.
아무리 비싼 장비라도 운용방법이나 감도가 익숙하지 않다면 그날 조과는 엉망일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종일 선상낚시 기준 짧으면 8시간, 길면 10시간 정도 낚시를 할 수 있는데 110g ~ 120g 무게의 낚싯대를 사용한다고 해서 팔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오히려 적당한 무게와 휨새를 가지고 있다면 서해, 남해 필드에서는 고급 낚싯대 부럽지 않은 다이와 타코이카 X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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