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해외에서 구입 한 명품을 몸에 착용하고 세관에 신고 하지 않으면?

by 끝없는맘 2025.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 떠난 부산싸나이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세금 신고를 하지 않으려고 해외에서 구입한 명품을 몸에 착용하고 입국했을 때 괜찮은지, 그리고 세관에서는 어떻게 조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비싼 가방, 시계, 옷 등을 몸에 착용하고 신고 안 하고 들어오면 공항에서 안 걸리지 않을까?라는 생각 한 번씩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인천공항 하루 이용객이 20만 명 정도 되는데 한 명 한 명 어떻게 검사를 다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만약 신고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걸리면 과연 운이 나빠서 일까요?

 

-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이용 방법

- 청주공항 주차장 이용 방법

 

썸네일

 

검사할 대상은 정해져 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세관에서는 우리가 착용하고 있는 제품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적은 근무 인원으로 모두를 케어하기도, 자진 신고를 하지 않은 사람을 100% 찾기도 불가능합니다.

 

다만 입국하기 전에 이미 검사를 진행할 대상자는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크게는 세 가지로 검사 대상자를 지정하게 됩니다

1. 어느 나라에서 들어왔는가?

명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국가에서 들어온 경우 우선 감시대상에 해당합니다. 대표적인 곳이 홍콩, 괌, 이탈리아, 프랑스입니다. 해당 지역을 여행하셨다면 세관에서 좀 더 철저하게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2. 캐리어 안의 명품 빈 박스, 구성품

보통 명품을 구매하게 되면 박스나 구성품들을 받게 됩니다. 솔직히 버리시면은 상관없지만 캐리어 수화물에 명품 빈 박스나 개런티 카드가 있다는 것은 해외에서 구매를 했다는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엑스레이 검사에 발견이 되면 걸릴 확률이 있습니다.

3. 해외에서 카드 결제 범위 초과

위 두 가지와는 다르게 해외여행객 전 인원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와 현금 인출 기록 파악하여 면세 범위를 크게 초과한 사람들에게 짐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수상한 행동 금지

예를 들어 가끔 캐리어를 챙겨 공항 화장실 가서 슬쩍 명품을 착용하고 나오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것 또한 CCTV로 인해 발각될 수 있습니다. 공항 CCTV 상시 모니터링 중이기 때문에 수상한 행동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무전을 통해 감시 명령으로 출동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마약을 단속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며 세금을 안 내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도 적용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세관에서 어떻게 검사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운 좋게 넘어갈 순 있습니다만 꼬리가 길면 결국 잡히게 되어 있습니다. 괜히 꼼수를 부렸다가 민망한 상황을 만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려견 비행기 탑승 전 체크 사항

안녕하세요. 부산 떠난 부산싸나이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반려견을 데리고 비행기를 탑승할 때 꼭 체크해야 될 사항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여행

sfmtab.com

 

반응형

댓글